세연마취통증의학과

언론에 비친 세연

HOME > 세연 커뮤니티 > 언론에 비친 세연
제목 막바지 접어든 연휴…올바른 디스크 예방법
글쓴이 세연
날짜 2018-09-27 [10:49] count : 1507
SNS


■보도매체 : 금강일보

■보도기사 :  막바지 접어든 연휴…올바른 디스크 예방법

■보도일자 : 2018-09-25


추석 연휴도 이제 막바지로 접어들었다. 명절이면 시작되는 주부들의 가사노동 및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질환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연휴 동안 가중한 가사노동으로 인해 손목이나 어깨, 무릎, 허리 등의 부상에 노출되기 쉬운 주부나 장시간 핸들을 잡고 운전을 해야 하는 운전자들도 허리나 목, 무릎에 무리가 올 때여서다. 명절 후 허리나 무릎 등 통증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늘어나는 것 만 봐도 알 수 있다. 이번 명절에는 병원 문 드나드는 일이 없도록 적절한 대처법을 숙지해야하는 이유다.

◆장시간 운전…디스크 유발 주의보

장시간 운전으로 생길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목 통증 및 척추피로증후군이 있다. 우선 목 통증은 장시간 운전자뿐만 아니라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귀성객들에게도 해당된다. 고정된 자세로 좁은 운전석이나 좌석에서 5~6시간 이상 머물다 보면 목이나 허리에 뻐근함을 시작으로 통증이 시작 된다. 또 근육이 경직되면서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것은 물론, 심지어 소화까지 잘 안 되는 경우도 있다.


....................<중략>.......................


조상을 찾아 성묫길에 오르다 보면 가파른 산에 올라갈 경우가 많다. 평소에 쓰지 않던 다리 근육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경련이 오거나 무릎, 발목에 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 또 나이가 많은 어르신의 경우 넘어지면 무릎이나 손목 관절에 통증을 입을 수 있다. 성묫길에 넘어져 다쳤을 경우에는 압박붕대를 이용해 다친 부위를 움직이지 않게 고정하고 전문병원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안전한 성묫길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발목과 무릎을 풀어주는 간단한 준비운동이 필요하며 등산화나 운동화를 별도로 준비하거나 지팡이를 미리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도움말=최봉춘 세연통증클리닉 원장


Link #2 : 2018-09-25
Download #1 : 금강일보(5).jpg (34) Size : 21.2 KB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